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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산항-충남개발공사/광고/

그린페 2010. 10. 21. 23:56
 

서천 개발 호재  2008-12-25

...특별시 => 서천까지 금강 경전철 신설예정 (105Km구간) - 3조 3000억원을 투자하여 공사 예정 - 금강 관광권 개발 및 관광 인프라 구축 ->서천이 대규모 관광도시로 탈바꿈 7) 서해안 고속도로 =>서해안 시대 개막 =>...

 
서천 버스터미널에서 홍원항까지   40 분정도걸립니다(버스)

그리고 또 한가지

홍원항에서 새벽이나 아침에 어민분들이 새벽조업 끝내고 항구로 들어오는 모습이나

잡아온 생선들 출하하거나 경매하는 모습 촬영하려고 하는게 수협공판장에 가면 볼수있나요

 가능합니다

숙박이용하실려면 마량포구방향 노을모텔좋아요   041)951-6697

 
충남 서산 대산항, ‘화물 유치 인센티브’ 급증
[아시아투데이] 2010년 10월 21일(목) 오후 12:21   가| 이메일| 프린트
[아시아투데이 이상선 기자]
[아시아투데이 = 이상선 기자] 충남 서산시는 올해 상반기 서산 대산항 물동량 증대에 기여한 선사와 화주 등에게 컨테이너 화물 유치 인센티브 7억800만원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의 3억5800만원보다 2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대산항의 급격한 물동량 증가를 반영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인센티브는 컨테이너 화물 처리실적 증가에 따른 화물유치 장려금 및 실적 장려금으로 선사 2개사와 화주 6개사, 하역사 1개사, 해운대리점 2개사 등 모두 11개사에 지급된다.
대산항은 올해초 충청권 항만 중 처음으로 수입 컨테이너 화물을 유치했고, 지난 6월에는 대산항-칭다오(靑島)항간 컨테이너 정기항로도 추가 개설됐다.
이에 따라 상반기 컨테이너 화물 물동량이 2만811 TEU(1 TEU는 20피트 짜리 컨테이너 1개)로, 작년 같은 시기에 비해 110% 증가하면서 전국 29개 무역항 중 컨테이너 화물 증가율 1위를 기록했다.
서산시 관계자는 “이런 추세라면 올해 유치목표인 4만 TEU를 무난히 넘겨 4만5000 TEU까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 적극적인 화물유치 활동으로 대산항을 서해안의 대표 항만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 '글로벌 석간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 }
이상선(기자)
 
충남개발공사,씨씨원커뮤니케이션(주) 설립 광고사업 진출
2008년 03월 05일 (수) 15:37:34 이상우 기자 sowhy@dtnews24.com

   
올해를 수익창출 원년으로 선언한 충남개발공사가 황금시장인 광고사업에 진출한다고 5일 밝혔다.

충남개발공사(사장 홍인의)는 이날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년간 매출액이 수조원대에 이르는 광고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지방개발공사 최초로 광고전문회사인 (주)씨씨원커뮤니케이션즈를 설립하고, 6일 서울 서초동에 마련된 사무실에서 창립식 겸 현판식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충남개발공사는 지난해 9월, 인천지하철공사의 캐노피 광고사업 제안공모에서 자체 실용신안(제20-0436572호)인 '출입구 방향 표시 안내 장치'를 적용한 캐노피를 설치할 것을 제안함으로써 사업시행자로 선정된 이후,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광고마케팅 전문업체와의 공동 사업시행을 적극 모색해 왔다.
이번에 새롭게 설립되는 (주)씨씨원커뮤니케이션즈는 충남개발공사와 광고전문업체 (주)FM커뮤니케이션즈에서 총 2억원의 자본금을 공동 출자하여 설립한 광고대행사로서, 앞으로 지하철 광고사업 뿐만아니라 도내 지자체 및 중소기업, 지역문화축제, 지역 특산물에 대한 광고·홍보 대행업무 등 다양한 광고사업에 진출하여 빠른 시일내에 공익성과 수익성을 겸비한 광고사업 전문업체로 성장해갈 전망이다.
충남개발공사 관계자는 "도내 중소기업 상품 및 지역 특산물의 홍보, 지역문화축제와 연계한 관광객 유치 등 공익적 측면의 사업을 추진함과 동시에 공격적인 광고마케팅으로 대기업 광고를 적극 유치하여 수익성을 확보하겠다"면서 "지방공기업이 시행하는 수익사업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장항 내륙산업단지 토지거래구역 지정
기사입력 : 2009-11-26 10:06     [ 최두선 기자 ]                    

[대전=중도일보] <속보>=사업성 문제로 지연돼 온 장항 내륙산업단지의 토지거래계약허가구역 지정이 이뤄졌다.
충남도는 28일 도시계획심의위원회을 열고 안건으로 상정된 장항읍 옥남리와 옥산리, 마서면 옥북리와 남전리 등 4개리 9.99㎢를 토지거래계약허가구역 지정을 원안 의견했다.
용도지역별로는 도시지역 중 생산녹지지역, 도시지역외의 관리지역, 농림지역이 해당되며 지정 기간은 2년이다.
효력은 공고일로부터 5일 후 발생되며, 허가구역으로 지정된 지역에서 일정 면적 이상 토지를 거래하고자 할 경우 토지의 실수요성, 이용목적의 적절성, 면적의 적절성 등 시장·군수의 토지거래허가를 받아야 한다.
허가를 받지 않고 계약을 체결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허가를 받으면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공시지가의 30%에 상응하는 벌금과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그 효력을 상실한다.
또 허가를 받은 후 허가받은 목적대로 토지를 이용하지 않으면 5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물게 된다.
도 관계자는 “지난 6월 8일 정부와 서천군이 공동 협약한 사항 및 11월 22일 서천발전TF 차관회의 결과에 대해 장항산단 대안사업으로 진정성이 있다고 인정하고, 서천군수와 서천군의회 의장이 지정을 요청해 토지거래계약허가구역으로 지정했다”고 말했다. /최두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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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이환 의원, 생태산단 조성 '촉구'
[2010-09-20 오전 11:39:00]
 
 

조이환 도의원은 지난 1일 제237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생태산업단지 조성사업의 정상 추진에 대해 충남도와 도의회가 공동대처해줄 것을 제안하고 나섰다.

조 의원은 "LH공사의 118조원 부채로 인해 대규모 사업구조 조정에 따른 '장항국가 생태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조정대상에 포함됐다"며 "지금 서천군민들은 분노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는 서천지역 경제부흥에 한 가닥 희망을 걸었던 군민들의 기대에 찬물을 끼얹는 일이다"며 서천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커다란 문제로 시사했다.

또한 조 의원은 충남도와 충남도의회가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조성사업이 당초 계획대로 정상 추진될 수 있도록 공동대처의 필요성을 제안했다.

조이환 의원은 "서천지역보다 늦게 지정, 고시된 대구 국가 과학산업단지는 재검토가 아닌 단계별 추진으로 전환해 진행키로 결정한 반면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조성사업은 지난 7월 보상계획 공고와 함께 협의 보상만을 남겨둔 상태에서 조정 대상으로 포함됐다"고 말했다.

이렇듯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조정대상에 포함됨으로 서천군민들의 희망이 또 다시 좌절될지도 모르는 위기에 처하게 됐다고 조 의원은 전했다.

또한 조이환 의원은 "충남 16개시군의 2010년 기업체 유치현황 중 서천군의 경우 제로였다"며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조성사업은 양보할 수도 더 이상 늦출 수도 없는 반드시 계획대로 실현시켜야 할 중차대한 현안 사업이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조 의원은 "과거 서천군민이 13만 명이었던 인구가 줄고 줄어 이제는 6만선도 무너져 지역경제는 더욱 침체되어 가고 미래에 대한 희망마저 잃어 가고 있다"며 "충남도와 충남도의회가 혼연일체가 되어 서천군의 가슴 아픈 현실을 직시하고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조성사업'이 반드시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국토해양부와 LH공사등을 상대로 보다 적극적인 공동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재차 강조했다.

권교용기자

 군장산업단지

문서위치

서해안시대 새로운 산업도시로 도약하는 군산시의 산업단지를 소개합니다

  • 사업개요
    • 위 치 군산시 오식도 비응도 일원
    • 면 적 15,921천(산업시설 8,495천m2, 지원시설1,588천m2,공공공시설2,021천m2, 녹지구역1,391천m2등)
    • 사업비 8,999억원 (용지비 1,375억원, 조성비 7,624억원)
    • 사업기간 1991년 ~ 2006년
    • 입주업체 356개업체(가동152)
    • 생산액 5,692억
    • 수출액 325(백만불)
    • 근로자수 3,127명
  • 특징
    • 단지내 군산자유무역지역 조성
    • 아파트 단지, 학교, 병원 등 배치계획
  • 소필지화사업
    • 2단계 추진계획
      • 사업기간 : '08.03.04 ~ '08.11.30(11개월)
      • 사 업 비 : 70억원, 도로구간은 현물제공(토공 25억원)
      • 대상면적 : 389,218.8m2(19, 28, 30B/L) 19B/L(조립) 226.7천m2, 28B/L(조립) 1146.7천m2, 30B/L(기타) 15.7천m2
      • 분할규모 : 3개 => 50여 필지(1.6천m2 ~ 33천m2)
      • 추진일정
        * 청약공고 : '08.02.15
        * 접수기간 : '08.03.12 ~ 03.14
        * 선정기간 : '08.03.12 ~ 03.14
        * 계약기간 : '08.03.17 ~ 03.21
        * 공사준공 : '08.11.30
    • 1단계 추진실적('06년도)
      • 사업기간 : '06.11 ~ '07.12월말
      • 위 치 : 오식도동 14, 15, 26B/L 등(7B/L 추가 - 재활용단지)
      • 대상면적 : 537.9천m2(4개 필지 -> 77개 필지로 분할) 14B/L(자동차부품) 303.6천m2, 15B/L(기타) 128.7천m2, 26B/L 105.6천m2
      • 사 업 비 : 70억원(총 사업비 : 210억원), 잔여예산 10억원
      • 시 행 처 : 토지공사 군산사업단
      • 분양실적 : 52개 기업 494천m2 (총 면적 : 544천m2)
  • 국민임대단지조성사업
    • 사업기간 : '05. 5월 ~ '06.10월
    • 법적근거 : 산집법 제 38조 및 동법시행령 제 41조
    • 대상면적 : 137,494.7m2(25B/L)
    • 임대기간 : 5년(1회 5년 재임대 가능) 임대기간 만료 또는 5년이상 경과시 임차인에게 우선분양
    • 임 대 료 : 3,216원/m2(10,631원/평)
      임대보증금 4,704원/m2(15,550원/평), 철거보증금 : 9,409원/m2(31,104원/평), 분양전환가 : 94,087원/m2(311,031원/평)
    • 임대방법 : 분양 또는 관리기관 입주지정에 의한 수의계약
    • 유치업종 : 음식료품을 제외한 개발계획상 전업종
    • 임대규모 : 1,658.9 ~ 3,973.6m2
    • 분양실적 : 31개 기업 137.4천m2
  • 임대전용산업단지 조성사업
    • 2단계 임대전용산단 조성계획
      • 사업기간 : '08.02 ~ '08.12
      • 사 업 비 : 420억원
      • 대상면적 : 354,862m2(11B/L), 공장용지
      • 임대조건 : 1,631원/m2/1년분, 철거이행보조금 조성원가 기초가격의 10%
      • 임대기간 : 5년 ~ 50년까지
      • 청양자격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
      • 방 법 : 청약공고 후 입주업체 선정이 완료된 때 국고매입 후 조성분양(12필지)
    • 1단계 추진실적('06년도)
      • 사업기간 : '06.11 ~ '07.05월말
      • 위 치 : 오식도동 8, 9, 10B/L
      • 대상면적 : 990천m2 8B/L(기타) 333.3천m2, 9B/L(기타) 366.3천m2, 10B/L(기타) 288천m2
      • 사 업 비 : 70억원(총 사업비 : 210억원), 잔여예산 10억원
      • 시 행 처 : 토지공사 군산사업단
      • 분양실적 : 42개 기업 960.9천m2 (총 면적 : 990천m2)

입주업체현황자세히보기

 

 

[산업단지가 다시 뛴다](7)군산·군장국가산업단지


군산·군장국가산업단지는 도로와 항만 등 물류 인프라가 뛰어난데다 새만금 개발 프로젝트와 맞물려 국내외 기업들의 역동적인 투자가 잇따르고 있다. 군산산업단지 항공 전경사진
 군산·군장국가산업단지는 682만8000㎡ 규모의 군산국가산업단지와 1349만5000㎡ 규모의 군장(전북군산∼충남 서천·장항)국가산업단지를 합친 것이다.
 지난 93년 조성된 군산산업단지에는 연간 40만대의 승용차를 생산하는 GM대우와 6만2000대의 상용차를 생산하는 타타대우상용차를 중심으로 자동차와 관련 부품업체가 입주해 있다. 또 두산인프라코어를 중심으로 한 기계철강 협력사들이 포진해 있고 발광다이오드(LED), 폴리실리콘, 반도체 소재, 신재생에너지 등 151개 기업이 입주해 있다. 지난 3월 현재 가동률은 95.6%며, 생산액은 4500억원에 달한다.
 지난해 5월 준공된 군장산단에는 257개사가 입주해 현재 86%의 가동률을 보이고 있으며 생산액은 295억원이다. 하지만 최근 대기업의 투자에 힘입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군산·군장산업단지는 21세기 서해안 시대를 맞아 생산과 물류거점의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중국과의 물류도 용이하다는 지리적 장점을 지니고 있다.
특히 새 정부 들어 본격 추진되는 새만금사업으로 인한 무한한 성장잠재력을 자랑하고 있다. 군산시 등은 이러한 장점을 부각시키며 “기회의 땅, 희망의 땅 군산에 진출해 비즈니스 꿈을 실현해 보라”며 국내외 기업 유치를 위해 부지런히 뛰어다니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결실로 이어져 군산·군장산업단지에는 최근 대기업의 투자가 꼬리를 물고 있다. 군장국가산업단지에는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와 두산인프라코어·동양제철화학 등 대기업 중심으로 향후 2010년까지 6조5000억원대 대규모 신규추가 증설 투자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에 따른 단순 고용 창출인구도 3만여명에 달해 오는 2010년이면 군산지역 총 인구수가 현재 26만여명에서 30만여명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군산·군장산단이 활성화된 것은 외형적 인프라 외에 전북도·군산시를 비롯해 산단공과 전북전략산업기획단, 전북대 자동차부품산업 혁신센터 등 산·학·연의 끊임없는 노력과 합심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는 분석이다. 이들 기관은 군산·군장산업단지를 환황해권의 자동차 및 기계부품의 생산과 교역 중심지로 육성한다는 비전을 세워놓고 국내외 기업 유치와 네트워크 활성화, 연구개발 및 지식기반 구축 등 다양한 사업을 벌여왔다.
 이와 함께 대필지로 정해진 산업단지의 공장부지를 중소기업 입주를 유도하기 위해 소필지로 쪼개서 분양하는 사업도 과감히 추진함으로써 다른 산업단지에 비해 짧은 기간에 100% 분양이라는 성공을 거뒀으며 결국 전국적으로 주목을 받을 정도의 대단위 산업단지로서의 면모도 성공적으로 갖췄다.
 특히 자동차·기계부품 등의 클러스터 사업을 통해 미래 자동차 및 기계부품의 신기술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또 군산대·전주대·전주공업대 등 지역 대학과 연계해 자동차 및 기계 부품 전문 인력양성에도 심혈을 기울여 왔다. 그 결과 산업단지 혁신클러스터 사업 회원사 및 전문기관, 지원기관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 고객만족도평가에서 지난 2005년과 2006년 2년 연속 우수평가를 받았다.
 한국산업단지공단 군산지사는 이러한 군산·군장산업단지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업종별 대·중소기업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정부정책 및 지역진흥사업 연계강화로 시너지 효과 창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 산업단지 연구·개발(R&D)센터 기반조성, 기술이전 및 지도를 위한 기반 구축, 산·학협력 중심대학 연계강화 추진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군산·군장국가산업단지는 제2군장산업단지가 추가 조성되면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여기에 군장산업단지에서 시작되는 세계 최장의 새만금 방조제 사업으로 다양한 프로젝트가 추진되면 국내 최고의 역동적인 투자지역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인터뷰-­남재희 군산지사장
 “환황해권시대를 맞아 군산·군장국가산업단지는 새로운 생산물류거점으로 더욱 주목받을 것입니다. 산·학·연을 통한 다각적인 네트워킹으로 입주기업의 역량 강화 및 기업유치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남재희 한국산업단지공단 군산지사장(53)은 “최근 군산지역에 대한 국내외 기업에 투자가 몰려들면서 더 이상 공장 지을 땅이 없을 정도”라면서 “향후 2∼3년 내 군장·군산산단은 군산지역경제 비중에서 절반 가까이 차지할 만큼 큰 성장을 이룰 것”으로 전망했다.
 군산지사가 지난 3월 실시한 2단계 소필지 산업용지 34만3841㎡의 분양에는 총 397개 업체가 참여해 9 대 1이라는 지역산단에서 유례없이 치열한 경쟁률을 보였다.
 그는 이러한 군산 투자열기와 관련, “군산항과 서해안고속도로, 군장철도, 군산항 등 육·해·공의 사회간접자본시설(SOC)이 비교적 잘 갖춰진데다 본격 개발이 추진되는 새만금 프로젝트와 맞물려 기업들이 잇따라 투자를 결정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면서 “이러한 호기를 살려 국내 최고의 역동적인 산업단지가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입주기업의 공장건축과 운영자금 등 정책자금 수요에 대한 상담 문의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만큼, 전북도와 군산시,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유관기관과 신속하게 지원하고 있다.
 특히 군산시투자유치사업단, 군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 등과 함께 국내외 기업 투자유치 활성화에 나서고 있으며 현대중공업·두산인프라코어·타타대우상용차 등 대기업과 중소업체 간 상생협력을 위한 다양한 행사프로그램도 시행하고 있다.
남 지사장은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실질적인 역량강화와 지역 전략산업 활성화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산·학·연·관의 힘을 합쳐 유기적인 지원시스템마련해야 한다”면서 “군산·군장국가산업단지가 새로운 성공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군산=김한식기자 hskim@etnews.co.kr

○ 신문게재일자 : 2008/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