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머니쇼2010-원더걸스,보아,소녀시대

그린페 2010. 5. 17. 11:29
서울머니쇼 D-3, 4대 금융그룹 진검승부
[매일경제] 2010년 05월 16일(일) 오후 06:06   가| 이메일| 프린트

KB, 우리, 신한, 하나 등 4대 금융그룹이 서울 머니쇼에서 정면승부를 펼친다. 4대 금융그룹은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대치동 SETEC(국제무역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10 서울 머니쇼'에 계열사를 총 동원해 참여한다. 이들은 각자 강점을 최대한 부각시키고 머니쇼 관람객 눈과 귀를 사로잡아 선두 금융그룹이라는 이미지를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 또 재테크 주변 상황을 보다 정확히 진단하고 설득력 있는 투자전략을 제시하기 위한 경쟁도 벌인다.

◆ 소비자 이목 끌기 4대 금융그룹 간 경쟁

= 4대 금융그룹은 이번 서울머니쇼에서 서로 비슷한 규모로 부스를 마련하고 재테크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겠다며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KB금융은 '유학ㆍ이민 상담'이란 차별된 상품으로 출사표를 냈다. 평범한 금융상품을 소개하기보다 다른 금융사들이 내놓지 않은 차별된 상품을 내세워 관람객 발길을 유도하겠다는 전략이다. 유학ㆍ이민에 필요한 각종 금융상품을 설명하면서 관련된 모든 궁금증을 해소해줄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행사 기간에 관련 전문가를 대거 파견해 유학ㆍ이민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해소해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4대 금융그룹 가운데 가장 열기가 뜨거운 곳은 치열한 2위 다툼을 벌이고 있는 우리금융신한금융이다. 이들은 공교롭게도 비슷한 개념으로 전시 참가 계획을 마련했다. 우리금융은 은행 창구에서 가입할 수 있는 자동차 구매 금융상품인 '다이렉트 리스'를 중점 홍보하기 위해 전시장에 포르쉐 911 승용차를 전시한다. 승용차를 통해 참관객 이목을 집중시킨 뒤 상품 홍보를 극대화하겠다는 것이다. 또 증권 분야 주력상품인 '옥토GPS'를 홍보하기 위해 캐릭터를 형상화한 기념품 등을 나눠줄 예정이다. 전문 인력을 파견해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재무상담도 실시한다. 신한금융도 '마이카대출'을 홍보하기 위해 전시장 부스에 고급 차량을 전시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차량은 아우디와 재규어 가운데 고심 중이다. 특별 이벤트로 경품이 적힌'다트' 게임판을 설치해 명중시킨 사람에게 차량용 공기청정기 등 경품을 제공한다. 또 전문 인력을 파견해 관람객들에게 일대일 자산관리 상담도 제공할 계획이다.
하나금융은 독특한 이벤트로 승부를 걸겠다는 전략이다. 스마트폰, TV 모니터 등을 설치해 스마트폰 금융 등 신개념 금융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자사 홍보 모델인 탤런트 고수 씨를 초청해 팬 사인회를 연다. 또 어린이 고객들을 위해 용돈 기입장을 나눠주는 등 다양한 경품도 마련했다.

◆ 재테크 전략에서도 한판 승부
= 4대 금융그룹은 재테크 전략에서도 한판 승부를 벌인다. 이들은 21일 낮에 열리는 '4대 금융그룹이 보는 향후 재테크 기상도'를 주제로 한 특별세션에 참여해 보다 정밀한 투자 전략을 제시하며 투자자 마음 사로잡기 경쟁을 벌인다.
각 그룹은 특별세션으로 마련된 이번 시간을 통해 주식, 부동산, 금리 등 재테크 시장 주요 변수에 대해 각각 진단과 투자전략을 제시한다. 4대 금융그룹은 특히 각 금융그룹을 대표하는 제테크 전문가를 출전시켜 경합을 벌인다. 이들은 소속 금융그룹 명예를 걸고 한판 승부를 펼친다. 관람객들은 어느 금융그룹 재테크 전망과 전략이 보다 설득력이 있는지 짐작할 수 있다.
[위정환 기자/ 박유연 기자]
 
원더걸스, '승승장구' 나온다
[OSEN] 2010년 05월 17일(월) 오전 10:16  가| 이메일| 프린트

[OSEN=윤가이 기자] 약 2년 만에 국내무대에 컴백한 걸그룹 원더걸스김승우와 만난다.
17일 오전 4시경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 원더걸스는 오는 20일 KBS 2TV 토크쇼 '승승장구' 녹화에 참여할 예정이다.
2주가량의 빠듯한 국내 일정을 소화하게 될 원더걸스는 입국직후 SBS '일요일이 좋다-패밀 리가 떴다2' 1박2일 녹화에 참여한 후, '승승장구' 녹화장에도 모습을 드러낸다.
'승승장구'에서는 다양한 토크를 통해 원더걸스의 미국 에피소드와 컴백 이야기, 새 멤버 혜림에 대한 사연 등을 심도 있게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원더걸스의 '승승장구' 녹화분은 오는 25일 혹은 6월 1일 방송될 전망이다.
한편 원더걸스는 15일(한국 시각 16일 오전) 미국 LA에서 진행된 새 앨범 런칭 이벤트를 통해 신곡 '2 Different Tears'(투 디퍼런트 티어즈)를 공개했다. 22일 열리는 드림콘서트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국내 무대를 선보이며, 6월 1일 미국 워싱턴 DC를 시작으로 미국 25개 도시 투어에 나선다.
issue@osen.co.kr
 
[포토] 3D 협력 발표회, 몰라보게 성숙해진 보아
[리뷰스타] 2010년 05월 15일(토) 오전 09:01   가| 이메일| 프린트
14일 서초동 삼성전자 다목적홀에서 SM엔터, 삼성전자, 제임스카메론의 3D 콘텐츠 협력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보아가 간담회에 임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3D 콘텐츠 확충을 위해 영화 '아바타'의 제임스카메론 감독,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대표와 함께 3D 콘텐츠 협력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아바타' 제작팀은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의 뮤직비디오와 콘서트를 3D로 촬영하고 삼성전자는 해당 콘텐츠를 전세계 매장에서 3D TV를 통해 방영하게 된다.
기자회견장에는 SM 소속 가수 보아동방신기 멤버 유노윤호, 최강창민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김민효 기자/ idsoft3@reviewstar.net
 
소녀시대, 데뷔 후 첫 화보집 예약판매 돌입
[매일경제] 2010년 05월 17일(월) 오전 10:59   가| 이메일| 프린트

소녀시대가 데뷔 후 처음으로 화보집을 선보인다.
소녀시대는 '소녀-인 도쿄(少女-In Tokyo) 화보집을 5월 31일 발매한다. 354페이지에 달하는 화보와 DVD로 구성된 이번 소녀시대의 화보집은 지난해 일본에서 촬영된 것으로 소녀시대 9명의 멤버들의 발랄한 모습을 담고 있다.
소녀시대는 최근 정규 2집 활동을 모두 마치고 해외 활동 및 개별활동 체제로 돌입한다. 소녀시대는 정규 2집 수록곡 '오!'(Oh!)와 리패키지 수록곡 ‘런 데빌 런’(Run Devil Run)까지 히트시키며 소녀시대 불패신화를 이어갔다.
한편, 소녀시대는 오는 17일, 아시아 투어의 첫 번째 해외 공연지인 중국 상하이에서 단독 콘서트를 펼친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