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델렐라-베라왕-유니세프(월드컵마케팅)

광고수익 박빙 경쟁… 드라마 인기 따라 모델섭외 쇄도
배우 서우와 문근영이 드라마에 이어 CF로 2차전을 치른다.
KBS 2TV 수목 미니시리즈 <신데렐라 언니>(극본 김규완ㆍ연출 김영조)에 나란히 출연해 시청류 20%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는 두 사람. CF계에서는 1년 사이 약 2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박빙의 승부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두각을 보인 건 서우다. 서우는 올해 들어서만 벌써 5편 CF 계약을 체결했다. 휴대폰 에버 광고를 시작으로 언더웨어 예스, 코리아나 화장품, 하이트 맥주, 서울우유 비요뜨 등 연타석 홈런을 날렸다. 톱스타들의 전유물이라 할 수 있는 휴대폰, 화장품, 의류 광고가 모두 포함됐다. 지난해 하반기 출연한 CF와 현재 협상이 오가고 있는 CF까지 감안하면 '2010 CF퀸' 자리도 노려봄직하다. 이 관계자는 "서우는 최근 광고 시장에서 가장 각광을 받는 신성(新星)이다. 드라마와 영화에서 다양한 이미지를 보여주며 CF모델로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고 말했다.
시작은 문근영이 빨랐다. 문근영은 1년간 미스터피자, 남양유업와 현재 이마트까지 굵직한 광고를 연이어 섭렵했다. 문근영은 <신데렐라 언니>에서 호평받으며 CF 제의가 쇄도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한 광고 관계자는 "문근영은 톱클래스 CF모델에 속한다. 2008년 이후 작품 활동이 없어 출연하는 CF수가 줄었지만 <신데렐라 언니>를 기점으로 다시 도약할 것이다"고 내다봤다.
서우는 칸국제영화제 진출이라는 호재를 등에 업었다. 그가 출연한 영화 <하녀>(감독 임상수ㆍ제작 미로비젼)가 5월 열리는 칸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했다. 영화제에 참석하기 위해 스케줄을 조율 중인 서우에게 이미 각종 명품 드레스와 쥬얼리 협찬이 쇄도하고 있다. 칸에서 전세계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면 그의 주가가 더욱 상승할 것으로 관측된다.
반면 문근영은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 수성 전략에 나섰다. <신데렐라 언니>는 막걸리를 제조하는 집안을 배경으로 이복 자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문근영은 <신데렐라 언니>에서 악역을 성공적으로 소화하며 '국민 여동생'에 갇혀있던 이미지를 일신했다. 독기 어린 표정 연기부터 연거푸 막걸리를 마시고 취하는 장면 등 그 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모습을 만들어 내고 있다.또 다른 CF 관계자는 "그 동안 문근영은 귀여운 컨셉트의 CF에 주로 섭외됐다. 하지만 이번 드라마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며 CF계에서도 비상한 관심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안진용기자 realyong@sportshankook.co.kr


29일 밤 12시 방송되는 SBSE!TV `철퍼덕 하우스`(MC 이경실·정선희)에서 여성 공감 리얼 토크쇼로 파티 플래너 문슈(본명 문숙영), 퍼스널 쇼퍼 조운, 대기업 사택 전문 경호를 맡고 있는 고은옥, 웨딩플래너 임은경이 출연해 VVIP 재벌가들의 삶을 모두 공개했다.
파티 플래너 문슈는 이미 네티즌들 사이에서 `럭셔리 골드 미스 청담녀`로 유명하며 패리스 힐튼처럼 파티를 워낙 좋아하고, 파격적인 의상으로 주목을 받아 패리스 문슈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정도.
뿐만 아니라 문슈는 청담동 파티계에서 유명인사로 톱스타들과 친분이 넓어 연예인 쇼케이스 및 대기업 론칭 파티 등을 기획하고 있는 유능한 파티 플래너이다.
특히 유명 연예인 및 상위 계층들만이 모여 즐기는 일명 `시크릿 파티`라는 모임이 있다고 밝혀 MC와 출연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퍼스널 쇼퍼 조운은 매장에 직접 들르기 힘든 고객, 대기업 임원이나 유명 인사들을 대신해 그들이 원하는 물건을 사주거나 스타일링을 담당하는 전문가로 재벌가들이 선호하는 스타일 및 쇼핑에 관한 모든 것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한편 고은옥은 가수 비, 할리우드 배우 톰크루즈, 히딩크 감독 등 쟁쟁한 유명인사 및 대기업 재벌가의 경호 중에 생긴 비화를 밝혀 여성경호원의 1인자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또한 유명 연예인을 비롯해 재벌가 결혼을 담당하고 있는 웨딩플래너 임은경은 재벌가들의 결혼비용 및 수천만 원에 호가하는 웨딩드레스를 직접 가지고 나와 보여주는 등 재벌가들의 결혼 문화에 대해 낱낱이 밝혔다.
|
12일 네버얼론 캠페인(NEVER ALONE, 이하 네버얼론)은 캠페인의 취지를 알릴 스타 서포터즈 릴레이 촬영을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진행했다고 밝혔다.
네버얼론은 단순히 월드컵을 응원하고 즐기는 것을 넘어 응원을 통해 아프리카 아이들을 돕고 지원하는 감동적인 ‘축제의 장’으로 만들기 위한 캠페인이다.
이번 촬영에는 김현중, 윤은혜, 이민정 등 기존 서포터즈 외에 황신혜, 박인환, 쥴리엔 강, 빅마마 이혜정 요리연구가, 박은지 MBC 기상캐스터 등 총 20명의 스타 서포터즈들이 뜻을 같이 했다.
한편 네버얼론에는 김남길, 김성주, 김현중, 김향기, 마초 그래피티 챔피언, 박기웅, 박예주 미스코리아, 박은지, 박인환, 심혜진, 유인영, 윤은혜, 이민정, 이장우, 이혜정 요리연구가, 쥴리엔 강, 차길영 수학강사, 홍아름, 황신혜 등 총 20명의 스타 서포터즈가 활동하고 있다.
양미영(기자) myyang@readersnews.com

이필모, 우리복지 홍보대사 위촉 ‘이순재-유오성 이은 선행천사’약 9시간전 뉴스엔
...법인 우리복지에서 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졌다. 우리복지 홍보대사로는 이순재, 유오성 등이 활약한 바 있다. 이필모는 연말 바자회, 일일찻집 등 우리복지 관련...
달아오르는 '월드컵 마케팅' [조선일보 4/8]
◆월드컵 경기 관람 기회 제공 롯데백화점은 남아공월드컵에서 우리나라가 16강에 진출할 경우 가전제품 구매액의 일부를 돌려주는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달 9일부터 6월 10일까지 삼성전자와 LG전자 매장에서 두 회사의 3D LED TV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 대표팀이 16강에 오르면 TV 구매액의 10%를 현금으로 돌려주는 방식이다. 행사 기간에 3D TV를 산 고객들은 지급 금액과 증정 기간 등이 기재된 이벤트 참여 확인증을 보관하면 된다.
한국코카콜라는 5월 9일까지 자사 음료 구매 고객 가운데 50명을 선발, 남아공에서 열리는 한국 대표팀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코카콜라 페트병 뚜껑 안쪽 등에 쓰여 있는 10자리 숫자를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아디다스는 6월 12일 우리나라와 그리스의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티켓을 증정하는 행사를 이달 9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 전국 아디다스 매장에서 제품을 7만원 이상 구매하고 모바일 멤버십인 '아디클럽'에 가입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회사측은 당첨자 4명에게 경기 관람권과 왕복 항공권, 호텔 숙박권을 지급한다. 위스키 업체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임페리얼 남아공 원정단' 18명을 모집한다. 원정단은 6월 9일부터 16일까지 남아공 케이프타운에 위치한 5성급 호텔에 머물며 한국-그리스 경기를 관전하고, 사진과 동영상 등으로 국내 네티즌에게 월드컵 소식을 전달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7일부터 30일까지 포털사이트 야후!의 '임페리얼 남아공 원정단 이벤트' 페이지에 '응원 UCC(손수제작물)'를 올린 응모자 가운데 10명, 이달 12일부터 28일까지 임페리얼 12년산과 17년산 제품 뚜껑의 스크래치 부분을 긁어 1등에 당첨된 8명에게 기회가 제공된다.
◆편의점도 특별 상품 출시 편의점 GS25는 박지성 선수(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속)의 캐릭터를 새겨 넣은 삼각김밥과 소시지 등 10가지 '박지성 상품'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기존 삼각김밥보다 용량이 50% 많은 '박지성 삼각김밥'은 두 가지 맛을 넣은 '알참치마요&볶음고추장'과 '찹스테이크&볶음김치' 두 종류로 각각 1000원, 1200원에 판매한다. GS25에서 14일까지 박지성 캐릭터가 있는 삼각김밥·햄버거·샌드위치를 구매하면 생수 등을 제공하며, 이달 말까지 '박지성 소시지' 2개를 구입하면 1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현대자동차는 자사의 신차를 가장 많이 구매한 가족(1가족 4인 기준)에게 남아공월드컵 현지에서 한국전 경기를 관람할 기회를 제공하는 '현대차 최다 구매가족 남아공 원정응원단'을 뽑는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5월 25일까지 현대차 홈페이지나 현대차 월드컵 국내 마이크로사이트(대형 홈페이지에 삽입된 미니 사이트)에서 본인, 배우자 및 직계 존·비속의 구매 이력을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2006년 독일월드컵 당시에는 총 6대를 구매한 고객이 선발됐다. 현대차는 월드컵 국내 공식 사이트 개설을 기념해 남아공월드컵 한국전 참관 및 월드컵 공인구, 응원 티셔츠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이달 16일까지 벌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