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영부인들-ceo-두리화장품-온양호텔

세계의 아름다운 영부인
각 국가에서 가장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대통령 및 국왕들의 옆에는 항상 영부인이 있다. 영부인들의 내조가 있기에 대통령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늘 함께하며 내조한다. 때로는 대통령보다 더 인기를 끄는 경우도 있는데 아름다운 세계의 영부인들을 알아보았다.
34세에 이미 5억 위안(약 천억 원 대) 여성 재산가로 부상한 샹잉그룹 회장 리우잉샤(柳迎霞). 젊고 예쁜데다 재산까지 중국에서 손꼽히는 그에게 중국 네티즌들의 선망이 집중되고 있다. 15세 때 여군으로 입대한 리우잉샤는 1992년 전역 후 비즈니스로 인생 항로를 바꾸게 된다. 그는 현지 지방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하에 샹잉그룹의 전신인 인테리어 회사를 설립해 사업을 일으켰으며, 1998년에는 미국과 합작해 독일에 3000만 마르크를 투자해 직물업 회사를 세웠다. 그가 이끄는 샹잉그룹은 하얼빈 최대의 기업으로 거듭났으며, 도시 배수 및 다리, 도로 건설 등 도시 기반시설 및 인프라 사업 영역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타고난 사업 수완을 가진 리우잉샤 회장은 다롄 이공대학의 겸임교수를 맡고 있기도 하다.
뛰어난 사업가이지만 동시에 끊임없는 공부를 무엇보다 중시하는 그는 현대 사회에서 기업의 생존 여부는 전적으로 리더의 자질에 달려있다는 말을 자주 한다. 여군 시절부터 사업에 뛰어들었던 시기를 통틀어 그는 공부를 손에서 놓은 적이 없다고 한다. 비즈니스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와중에도 시간을 쪼개어 하얼빈공업대학 석사과정까지 마쳤다. 그는 현재 6년 째 다롄 이공대학의 겸임교수로 임용되었으며, 수 차례 학술논문도 발표한 바 있다. 리우회장은 다독하는 경영자로도 유명하다. 그의 집과 회사에는 기업경영학과 성공 경영 케이스, 인재경영, 경제학 방면의 서적이 빼곡히 꽂혀 있다. 리우회장은 특히 경제관련 정보분석과 기업 성장전략을 상당히 중시한다. 또한 출장을 다닐 때마다 현지의 유망 기업들에 대한 연구를 게을리하지 않는다고 한다. 이러한 끊임없는 공부와 연구는 그가 체계적으로 경영 철학을 세우고 선진적 경영을 실천할 수 있는 밑거름이자, 그가 30대에 여성 거부로 거듭날 수 있었던 동력일 것이다.
작은 인테리어회사에서 시작한 샹잉그룹은 현재 10개 자회사, 종업원 1400명 규모로 성장했으며, 기업 총자산은 8억 위안 규모이다. 출처 http://baike.baidu.com/view/83551.htm
1. 충청남도와 연변자치주는 경제무역교류회를 가짐으로써 경제교류 및 협력에 3. 또한 철도, 항공등 교통상황이 상당히 개선되고 있어 동북아 경제 교류의 장이 4. 이에 충청남도?연변자치주는 경제무역교류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하오니 중국에 관심이 있는 업체는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아 래 ■ 1. 일 시 : 2009. 5. 22(금) , 10:30-13:00 2. 장 소 : 아산시 온양관광호텔 3층 다이아몬드홀 3. 내 용 : 연변투자환경 및 훈춘변경경제합작구 투자환경 소개 4. 참 가 비 : 무 료(오찬제공) 5. 신청방법 :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FAX(556-7137)로 신청 6. 신청기한 : 2009. 5. 20(수)까지 7. 주 최 : 충청남도, 연변자치주인민정부 8. 후 원 : 충남북부상공회의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