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10남아공월드컵응원가-홈쇼핑

그린페 2010. 4. 28. 09:57
티아라 “월드컵 응원곡 음악적 자신있다”
[일간스포츠] 2010년 04월 27일(화) 오후 09:13   가| 이메일| 프린트
[JES 이경란]

티아라2010 남아공 월드컵을 겨냥해 만든 응원곡 '위 아 더 원(We are the one)'의 티저영상을 27일 낮 곰TV를 통해 공개했다.스타 작곡가 조영수김태현의 공동 작곡으로, 500명 합창단이 녹음에 참여해 경기장에서 응원단이 함께 부른 듯한 현장감을 더했다.
소속사 코어콘텐츠 미디어 김광수 대표는 "어디에 내놓아도 뒤떨어지지 않을, 음악적으로 완성도 높은 응원가다. 음악을 듣고 평가해 달라"며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위 아 더 원'의 맛보기 30초 티저 영상에는 '상큼한 월드컵 송''티아라 월드컵 송 대박예감'등 팬들의 감상평이 달렸다.
이경란 기자 [ran@joongang.co.kr]
 
 유독 눈에 띄는 월드컵마케팅
[엑스포츠뉴스] 2010년 04월 27일(화) 오후 03:27
[엑스포츠뉴스=김진성 인턴기자] 2010 FIFA 남아공 월드컵이 45일 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월드컵은 세계 3대 스포츠 이벤트 중 하나로써, 요즘 국내외 각 기업의 월드컵 마케팅이 사람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2010 남아공 월드컵의 공식 후원사인 현대자동차, 코카콜라 등을 비롯해 중소기업들의 엠부시 마케팅도 보이지 않게 치열한 '전쟁' 중이다.

베이직 하우스와 유니세프가 공동 진행하는 'CSR' 마케팅
천편일률적인 월드컵 마케팅 중 유독 눈에 띄는 마케팅이 있다. 바로 베이직 하우스가 유니세프와 함께 진행하는 'NEVER ALONE' 캠페인이다. 남아공 월드컵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대부분의 국내 기업이 '기업 홍보'에 열을 올리는 가운데 베이직 하우스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고 나섰다.
이미 CSR 마케팅(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은 전 세계 일류 기업들이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더 이상 새로울 것이 없는 마케팅이지만, '한철 장사'라고 불리는 월드컵 기간 인만큼 자극적인 이벤트를 선호하는 기업이 많은 현실상 '참신한 발상'이라고 할 수 있다.
‘NEVER ALONE’ 캠페인은 베이직 하우스가 유니세프와 함께 3월 말부터 진행 중인 월드컵 마케팅이다. 베이직 하우스 각 매장과 온라인 매장에서 'NEVER ALONE' 티셔츠를 구매하면 일정 금액을 유니세프에 전달, 그 금액으로 아프리카 어린이가 마실 수 있는 물, 영양제, 구강 수분 보충제, 공책, 연필 등의 학용품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캠페인 이름처럼 혼자가 아님을 알게 해줌으로써, 월드컵 티셔츠로 누군가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캠페인이다. 단체 예약 주문이 가능하며, 월드컵 대회 기간까지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다. 베이직 하우스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 월드컵 대표팀과 아프리카 어린이 대한 'UCC응원 이벤트'에 참가하게 되면 자체 심사를 통해 'NEVER ALONE 상', '유니세프상','응원상' 등을 통해 넷북, 아이패드, 유니세프 축구공 등 푸짐한 상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생긴다.
5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이후 심사 및 기념품 발송 등이 이뤄진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응원 메시지를 남길 수도 있다.

월드컵 정신과 기부 문화
베이직 하우스는 영리를 추구하는 기업이다. CSR마케팅 자체가 사회공헌활동으로 인해 기업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얻기 위한 전략이다. 그러나 봇물처럼 쏟아지는 월드컵 마케팅 속에서 사회 공헌활동으로 의미 있는 프로모션을 하는 베이직 하우스의 행보는 한번쯤 귀를 기울여 볼 만하다.
사실 FIFA가 추구하는 월드컵의 참 의미는 축구를 통한 전 세계인의 평화와 행복이다. 더욱이 50일 앞으로 다가온 남아공 월드컵은 아프리카 대륙에서 치러지는 첫 번째 월드컵이니만큼, 아프리카의 어린이를 돕는 프로모션이 그들의 평화와 행복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월드컵의 기본 정신에 그 어떤 마케팅보다 적합하다고 본다. 비록 베이직 하우스는 FIFA 공식후원업체는 아니지만 월드컵을 통한 기부문화라는 새로운 시도 자체로 박수를 받을 만하다. 베이직 하우스는 'NEVER ALONE'으로 월드컵의 참 의미를 되새기는 기부문화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엑스포츠뉴스 김진성 인턴 기자
 
월드컵 마케팅 '짝꿍' 업종은?
[한국경제신문] 2010년 04월 27일(화) 오후 05:15   가| 이메일| 프린트
제일기획 남녀 300명 조사
가전제품 인터넷 · 이동통신 디지털 미디어 등의 업종은 월드컵 마케팅에 주목할 만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제일기획은 27일 서울 · 수도권 20~40대 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월드컵 마케팅에 가장 잘 어울리는 제품(복수 응답)으로 냉장고 에어컨 TV 등 가전제품이 47.1%로 가장 많이 꼽혔다고 밝혔다. 이어 인터넷 및 이동통신 서비스(41.3%),디지털 소형미디어(39.7%),자동차(35.3%),식음료 및 주류(각 26.7%) 등의 순이었다.
경기를 관람하는 매체로는 인터넷과 DMB(이동 멀티미디어방송) 비중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인터넷을 꼽은 응답자는 40.8%에서 50.5%,DMB는 24.8%에서 33.3%로 늘었다.
강유현 기자 yhkang@hankyung.com
 
현대홈쇼핑, 휴대전화 주문 서비스 도입
[매일경제] 2010년 04월 28일(수) 오전 01:20   가| 이메일| 프린트
현대홈쇼핑은 휴대전화 화면에서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국내 홈쇼핑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시스템은 주문 전화를 건 고객이 상담 폭주로 20초 이상 기다려야 하는 경우 고객 휴대전화로 상품결제 페이지를 전송해 줍니다.
고객은 휴대전화로 전송받은 상품 정보를 확인하고 결제페이지에서 배송지와 신용카드 정보 등을 입력한 뒤 결제 버튼을 누르면 주문이 이뤄지게 됩니다.
<이상범 / topbum@mk.co.kr>
 

CJ오쇼핑, 중국 쇼핑 시장 평정2010-04-22 중앙일보

...기업도 적지 않다. CJ오쇼핑이 2004년 중국 기업과 합작해 세운 둥팡(東方)CJ는 현재 중국 1위의 쇼핑 방송이다. 이 회사는 전화로 신용카드 결제하는...

롯데쇼핑, 스마트폰 어플 출시 '신중론'2010-04-26 뉴스핌

[뉴스핌=이유범 기자 ] GS샵(GS쇼핑)과 CJ오쇼핑이 결제가 가능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한...된다. 26일 쇼핑업계에 따르면 5개 쇼핑업체중 GS와 CJ만이 스마트폰에서 결제가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

쇼핑 'VIP고객 모시기' 잰걸음2010-04-27 서울경제

...450건 늘고24K 순금 목걸이는 1시간만에 6억 매출 TV쇼핑에서 올 들어 경기회복 영향으로 고가의 수입 자동차와...이 상대적으로 적은 지방 고객들에게 관심을 끌었다. CJ오쇼핑 관계자는 "지금까지 쇼핑에서 대중성 있는...

고개숙인 GS쇼핑2010-04-19 아주경제

...기자) GS쇼핑의 1위 자리가 위태롭다. 만년 2위자인 CJ오쇼핑이 올 들어 매출 고공행진을 벌이면서 GS쇼핑을...오갔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CJ오쇼핑의 중국 자회사인 ‘동방CJ쇼핑'은 지난 2월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69...

수산쇼핑서 ‘미트프라자’ 보신특집전 방송2010-04-23 포커스

수산쇼핑 우수협력업체인 (주)미트프라자( www.meatplaza.co.kr )는 24일 수산쇼핑에서 보신특집전을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100% 국내산의 신선한 원료육...

수산, '춘곤증 날릴' 홍삼 특별전2010-04-23 뉴스토마토

[뉴스토마토 나윤주기자 ] 봄을 맞아 NS수산쇼핑(www.nseshop.com))이 '가족의 건강과 행복'이라는 주제로 23일 금요일부터 일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