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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가운살인자출연진&유해진=원빈&금오신화//진대제

그린페 2010. 4. 13. 12:35

반가운살인자


요즘 MBC주말 연속 "민들레가족"에서 재미있는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김동욱
사실 커피프린스 때와 비슷한 스타일이기는 하지만, 보기 편하고, 즐거운 스타일의 연기다.

여전히 어깨에 힘이 덜 빠진듯한 유오성.
연기하기에 좀더 힘을 빼야할것 같다.
여전히 대표작이 친구라는 것은 본인 스스로 인정하듯이 더 노력해야 한다는 뜻일 것이다.

쭈꾸미 (이미도)
이 영화로 또하나의 송강호 신화를 이어갈만한 배우가 되지 않을까.. 혹은 되었으면 한다..

심은경 (1994년생)
어디서 많이 봤는데... 라고 생각했는데, 지붕킥 전에 MBC 시트콤 (태희혜교지연)에 출연했던.. 흠흠..
인상적인 연기는 아니었지만.. 흠흠... 많이 예뻐졌네..
기억에 남는 작품이라면, 서태지와 함께 찍은 CF 하고, 태왕사신기에서 수지니의 어린역으로 오광록과 나왔던 장면이..생각난다.
코메디니까, 좀더 웃겨줬으면 하는 부분과, 마지막 액션씬...좀 더, 좀 더 빠르게 찍었으면 하는...

[출처] 반가운 살인자.|작성자 휘리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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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혜수 유해진
톱스타 김혜수와 유해진 커플이 4일 전격 공식 커플 선언을 한 가운데 유해진이 지난 2008년 집을 구입한 이유에 대해 궁금증이 모아지고 있다.
4일 측근에 따르면 유해진이 구입한 종로구 구기동의 한 빌라는 당시 8억 6000만 원에 구입했다. 이 빌라는 시가 10 억 원에 이르는 집으로 김혜수의 청운동 빌라와 자동차로 불과 5분 거리다.
측근에 따르면 유해진은 자신의 SUV 차량을 이용해 김혜수의 집으로 이동, 연인 김혜수를 비롯한 그녀의 애완동물인 강아지 하치를 자신의 집으로 데리고 와 함께 오붓한 시간을 보냈다.

 

원빈 부모님집

원빈이 부모님에게 선물한 집이 화제다.
'2008 한국건축 문화대상'을 수상한 건물이 배우 원빈이 고향에 계신 부모를 위해 지은 집으로 뒤늦게 알려진 것.
지난달 22일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열린 '2008 한국건축문화대상' 시상식에서 일반주거부문 본상을 수상한 이 집은 이전까지 살던 집 인근에 새롭게 지은 것으로 정선군 북면 여량리 인근 부지에 건축 연면적 387.08㎡ 3층 규모의 철근콘크리트 구조물로 지어졌다.
원빈은 설계사인 이뎀도시건축 측에 의뢰할 당시 베벌리힐스에 위치한 제니퍼 로페즈의 집 사진을 보여주며 "유년시절에 살았던 강원도 오래된 집의 추억도 함께 공유하게 해달라"고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입력 : 2008.10.13 15:01
 

금오신화

이완근과 이학준의 희망의 문학

이완근과 이학준의 희망의 문학

 조선 초기에 김시습(金時習)이 지은 한문 단편소설집. 일반적으로 우리 나라 최초의 소설로 인정되고 있다. 완본은 전하지 않으며, 현재 전하는 것으로는 〈만복사저포기 萬福寺樗蒲記〉·〈이생규장전 李生窺牆傳〉·〈취유부벽정기 醉遊浮碧亭記〉·〈남염부주지 南炎浮洲志〉·〈용궁부연록 龍宮赴宴錄〉 등 5편이다.
창작 당대부터 희귀본이어서 옛 문헌에 이따금 단편적인 기록이 남아 있을 뿐 한말 이래 현품이 발견되지 않았으나, 일본에서 전해오던 목판본 ≪금오신화≫를
최남선(崔南善)이 발견하여 잡지 ≪계명 啓明≫ 19호를 통해 1927년에 국내에 소개하였다. 이 목판본은 1884년(고종 21) 동경에서 간행된 것이며, 상·하 2책으로 되어 있다.
상권은 32장으로 서(序)·〈매월당소전 梅月堂小傳〉·〈만복사저포기〉·〈이생규장전〉·〈취유부벽정기〉 등이, 하권은 24장으로 〈남염부주지〉·〈용궁부연록〉·발문·평(評) 등이 실려 있다. 〈매월당소전〉과 발문 2편 가운데 1편은 한말의 정계 및 종교계에서 활약했던
이수정(李樹廷)이 쓴 것이다. 하권 끝에는 이 책을 ‘갑집(甲集)’이라고 한 기록이 있어, 본래의 작품 수는 5편 이상이었음을 알 수 있다.
이 목판본 ≪금오신화≫는 1653년(효종 4)에 일본에서 초간되었던 것을 재간한 것이며, 초간의 대본은 오쓰카(大塚彦太郎)의 가문에 오랫동안 전하여 오던 자료였다.
현재 국립중앙도서관에 동경판 ≪금오신화≫가 소장되어 있다. 한편 1952년에는 국내에서도
정병욱(鄭炳昱)에 의하여 필사본으로 된 〈만복사저포기〉와 〈이생규장전〉이 발견되었다.
이 작품이 창작된 시기와 장소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으나, 30대의 어느 작자가 경주의 금오산 용장사에 은거하면서 지은 것이라는 설이 가장 유력시되고 있다.
이 작품의 창작배경으로는 우선 문학사적 전통을 들 수 있다. 나말·여초의 문헌에서부터 보이기 시작하는
전기(傳奇) 또는 전기소설(傳奇小說)이라 불리는 일련의 작품들에 의해 마련된 서사문학적 전통이 그것이다. 또한 창작 당대에 있었던 사회사 및 사상사의 새로운 전개가 창작배경이 되기도 했다.
조선왕조의 건설자들은 주자학을 새로운 지도이념으로 채택해서 지배질서를 확립하고 전제개혁(田制改革)을 단행하여 집권층의 생활기반을 확립하고자 했는데, 이러한 역사적 운동의 과정에서 이른바 신진사류로 불리는 일련의 소외된 지식인들은 민중의 처지에 동조하면서 새 왕조의 이념적 모순과 사회적 폐단을 비판하고 새로운 사상을 모색했다.
그 대표적인 사람으로 김시습을 들 수 있는데, 그는 이(理)를 만물의 본질로 보는 주자학의 주리론(主理論)이 지배체제를 합리화하기 위한 명분론이라고 공격하면서 기(氣)를 만물의 본질로 보는 일원론적(一元論的) 주기론(主氣論), 곧 기일원론(氣一元論)이라고 할 수 있는 철학사상을 수립하고, 이에 입각하여 만물을 객관적·합리적으로 인식하고자 했다.
여기서 개인과 사회의 대립이 중요한 문제로 제기되면서 그것이 작품 창작의 또 하나의 배경으로 제공되었던 것으로 보인다.
사상적인 면에서는 불교사상 및 도교사상 등 다른 사상과의 관련성도 무시될 수 없으며, 따라서 크게 보면 유자(儒者)·선승(禪僧)·방외인(方外人)으로서의 김시습이 상호 이질적인 다양한 사상적 근거 위에서 나름대로의 글쓰기 방식을 개척하고 정립하는 과정에서 ≪금오신화≫가 창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한편 외래적 요인으로서 명나라 구우(瞿佑)가 지은 ≪전등신화 剪燈新話≫의 영향도 고려될 수 있다. 그러나 이 영향설은 한때 필요 이상으로 강조되어 ≪금오신화≫는 ≪전등신화≫의 단순한 모방작품 정도로 처리되기까지 했으나, 계속된 새로운 연구에 의하여 그러한 영향설은 크게 극복되었다.
≪전등신화≫의 영향이 있기 이전에 이미 우리 문학사 자체 내에 ≪금오신화≫가 창작될 수 있는 충분한 여건과 요인이 형성되어 있었으며, ≪금오신화≫는 ≪전등신화≫의 수준을 크게 능가하는 문학적 성취를 보여준다.
≪전등신화≫와 ≪금오신화≫ 사이에 소재 및 내용상의 유사성이 있어 영향이 일단 인정되지만 유사성을 모두 영향의 결과로 볼 수는 없다. 한편 ≪금오신화≫는 일본 소설 〈가비자 伽婢子〉에 영향을 주었다.
≪금오신화≫에 수록된 다섯 작품이 지닌 공통적인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째, 우리 나라를 배경으로 하고 우리 나라 사람을 등장인물로 하여 한국인의 풍속·사상·감정을 표현하였다. 둘째, 소재와 주제가 특이한 관계로 결합되어 훌륭한 문학적 가치를 발휘하고 있다.
소재에 귀신·염왕·용왕·염부주·용궁 같은 비현실적인 것이 많은데, 이러한 소재가 작품의 가치를 하락시키는 것이 아니라, 독특한 수단으로 작용하면서 오히려 주제를 효과적으로 부각시키는 구실을 한다.
김시습은 귀신이 산 사람처럼 나타나서 행동한다든가, 현실 밖에 별도의 세계가 존재한다든가 하는 민간 속신을 논설을 통해 일체 부정했을 뿐 아니라, 작품구조에서도 그런 것이 실재하는 것으로 되어 있지 않다. 그는 작품에서 귀신을 통해 귀신의 존재를 부정하고 별세계를 통해 별세계의 존재를 부정했다.
비현실적 소재를 교묘하게 이용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현실적인 것의 의미를 더욱 생생하게 표현하고, 거기에 내포된 주인공과 세계의 대결을 더욱 날카롭게 부각시켜 문제의식을 부여했다.
이러한 방법은 고도의 창작기교의 하나인 역설법이며, 그것은 주인공의 요구를 용납하지 않으려는 세계의 횡포와 거기에 맞서 세계를 거부하고 개조하여 세계와의 화합을 이루고자 하는 주인공의 간절한 소망을 동시에 반영한다.
≪금오신화≫는 작자가 신비주의적·미신적 세계관을 부정하고 합리주의적·과학적 세계관을 수립하면서, 그의 현실주의적 사상체계와 철학적 투쟁을 문학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셋째, 결말의 처리방식이 특이하다. 주인공들은 끝에 가서 하나같이 세상을 등지는 것으로 되어 있는데, 이는 대부분의 고전소설에서 종결부가 행복한 결말로 처리되어 있는 것과 좋은 대조를 이룬다.
주인공이 세상을 등지는 것은 운명에 대한 순종이나 패배가 아니라 그릇된 세계의 질서를 받아들이지 않겠다는 비장한 결단의 표현이다. 여기에 작품의 비극적 성격과 초월의 의지 같은 것이 내포되어 있다.
넷째, 표현형식에 있어서 유려한 문어체 문장이나 시에 의해 대상이 서정적으로 미화되고 섬세하게 묘사되어 있으며, 구성 또한 단편소설적인 정교함을 지니고 있다.
다섯째, 시가 대량 삽입되어 인물의 심리와 분위기 표현에 독특한 효과를 낳고 있다. 시의 대량삽입은 서정시가 국문학의 주도권을 장악하고 있던 조선 전기의 문학적 분위기를 반영하는 것이기도 하다.
시의 삽입이 소설에 있어서 반드시 바람직한 것은 아니지만, 서사적 성격이 강한 서정시가 있을 수 있듯이 서정적 성격이 강한 소설도 있을 수 있으니, 시의 삽입이 장르 자체의 본질을 파괴하는 것은 아니다.
여섯째, 이 작품은 작자의 생애와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작자 김시습은 학문적 능력은 탁월하면서도 정치·경제적 기반은 취약한 15세기 후반의 신흥사류로서 현실과의 심각한 갈등 속에서 극히 불우하고 고독한 생애를 보냈는데, ≪금오신화≫는 그러한 그의 생애와 아주 밀접하게 관련된 자서전적 성격이 농후하다.
한편, ≪금오신화≫는 이른 시기의 소설인 만큼 소설장르로서의 한계 또한 없지 않다. 경이적인 세계관을 보여주는 전설적 요소가 남아 있다든가, 소설에서는 바람직하지 못한 작품 외적 요소, 이를테면 기자조선의 멸망과 같은 역사적 사실이나, 용궁·염부주 같은 특정한 민속적 사실이 생경하게 개입되어 있다든가, 서정시의 과다한 삽입과 갈등의 미약성이라든가 하는 것은 초기소설이 지닌 장르적 불안정성으로 간주된다.
그러나 ≪금오신화≫는 내용·기교·작가의식에 있어서 훌륭한 문학적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이론이 없는 바는 아니지만 한국소설의 출발점을 이룬다는 점과 후대소설에 지대한 영향을 주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문학사적 의의를 지니고 있다.
≪참고문헌≫ 梅月堂集, 金鰲新話(李家源 譯註, 通文館, 1959), 梅月堂金時習硏究(鄭泄東, 新雅社, 1965), 韓國小說의 理論(趙東一, 知識産業社, 1977), 조선시대의 애정소설(박일용, 집문당, 1993), 韓國傳奇小說의 美學(박희병, 돌베개, 1997), 金鰲新話解題(崔南善, 啓明 19, 1927), 金時習의 生涯와 思想(鄭炳昱, 國文學散藁, 新丘文化社, 1959), 現實主義的世界觀과 金鰲新話(林熒澤, 國文學硏究 13, 서울大學校, 1971), 金鰲新話考察(金一烈, 朝鮮前期의 言語와 文學, 螢雪出版社, 1976), 金時習 글쓰기 방법의 사상적 근거 연구(崔貴默, 서울大學校博士學位論文, 1997).(출처 :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산정(山亭)산 속 정자-김시습(金時習)

2009.10.23 06:58 | 기본폴더 | 나그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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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정(山亭)산 속 정자-김시습(金時習)

白雲爲帳碧山屛 絶勝羲之修禊亭
백운위장벽산병 절승희지수계정

莫羨石家椒百斛 苔錢十萬散中庭
막선석가초백곡 태전십만산중정


흰 구름 휘장 삼고 푸른 산을 병풍 삼으니
뛰어난 경치 왕희지의 수계정과 같구나.
석씨 집의 호초(胡椒) 백 섬을 부러워 하지 말라
이끼 돈 십만 냥을 뜰 가운데에 흩어뿌리리라.


김시습(金時習, 1435-1493) 본관 강릉(江陵). 자 열경(悅卿). 호 매월당(梅月堂)·동봉(東峰)·청한자(淸寒子)·벽산(碧山). 법호 설잠(雪岑). 시호 청간(淸簡). 생육신(生六臣)의 한 사람이다. 서울 성균관 부근에 있던 사저(私邸)에서 출생하였으며, 신동·신재(神才)로 이름이 높았다. 3세 때 보리를 맷돌에 가는 것을 보고

無雨雷聲何處動(무우뢰성하처동)
黃雲片片四方分(황운편편사방분)

비는 아니 오는데 천둥소리 어디서 나는가,
누른 구름 조각조각 사방으로 흩어지네.

라는 시를 읊었다 하며, 5세 때 이 소식을 들은 세종에게 불려가 총애를 받았다. 15세 되던 해에 어머니를 여의고 외가에 몸을 의탁했으나, 3년이 채 못 되어 외숙모도 별세하여 다시 상경했을 때는 아버지도 중병을 앓고 있었다. 이러한 가정적 역경 속에서 훈련원 도정(都正) 남효례(南孝禮)의 딸을 아내로 맞이하였으나 그의 앞길은 순탄하지 못하였다. 이어 삼각산 중흥사(重興寺)에서 공부하다가 수양대군이 단종을 내몰고 왕위에 올랐다는 소식을 듣고 통분하여, 책을 태워버리고 중이 되어 이름을 설잠이라 하고 전국으로 방랑의 길을 떠났다. 북으로 안시향령(安市香嶺), 동으로 금강산과 오대산, 남으로 다도해(多島海)에 이르기까지 9년간을 방랑하면서 탕유관서록(宕遊關西錄) 탕유관동록(宕遊關東錄) 탕유호남록(宕遊湖南錄) 등을 정리하여 그 후지(後志)를 썼다.1463년(세조 9) 효령대군(孝寧大君)의 권유로 잠시 세조의 불경언해(佛經諺解) 사업을 도와 내불당(內佛堂)에서 교정 일을 보았으나 1465년(세조 11) 다시 경주 남산에 금오산실(金鰲山室)을 짓고 입산하였다. 2년 후 효령대군의 청으로 잠깐 원각사(圓覺寺) 낙성회에 참가한 일이 있으나 누차 세조의 소명(召命)을 받고도 거절, 금오산실에서 한국 최초의 한문소설 금오신화(金鰲新話)를 지었고, 산거백영(山居百詠 1468)을 썼다. 이곳에서 6∼7년을 보낸 후 다시 상경하여 성동(城東)에서 농사를 지으며 산거백영 후지(山居百詠後志 1476)를 썼다. 1481년(成宗 12)에 환속(還俗), 안씨(安氏)를 아내로 맞이하였다. 그러나 1483년 다시 서울을 등지고 방랑의 길을 나섰다가 충남 부여(扶餘)의 무량사(無量寺)에서 죽었다. 그는 끝까지 절개를 지켰고, 유·불(儒佛) 정신을 아울러 포섭한 사상과 탁월한 문장으로 일세를 풍미하였다. 1782년(정조 6) 이조판서에 추증, 영월(寧越)의 육신사(六臣祠)에 배향(配享)되었다.

 

유해진세무회계사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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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산업 > 기업,법인서비스 > 회계 > 세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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