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지하철 2호선 건설 재추진 |
차종, 시스템, 노선 등 원점에서 다시 논의 |
연합뉴스 입력 : 2008/12/28 08:53 | ![]() | |
용역은 내년 말까지이며, 이 기간에 차종, 시스템, 노선 등을 확정해 2호선 건설을 위한 최적의 안을 만들어 낼 계획이다. 차종은 경전철을 포함해 모든 가능성을 염두에 둘 예정이며, 노선도 기존에 논의됐던 순환선이나 X축 등을 배제한 채 백지상태부터 새롭게 검토할 방침이다. 경제성 높이는 데 주력 특히 지난 2006년 대전시의 지하철 2호선 계획이 중앙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탈락한 점을 고려해 이번 용역에서는 지하철 건설 시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경제성을 높이는 데 주력하기로 했다. 당시 대전시가 제출한 2호선 건설계획에 대해 기획예산처는 예비타당성 조사를 거쳐 경제성이 낮다는 이유로 '부적합' 판정을 내린 바 있다. 시 관계자는 "백지상태에서 이번 용역을 통해 최적의 2호선 건설안을 만들어 낼 계획"이라며 "서남부권이나 대덕특구 개발 등 지난번 예비타당성 조사 당시와 사정이 많이 달라진 만큼 중앙정부 심사를 충분히 통과해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
- 티센 (Fritz Thyssen 1873∼1951)단어장에 추가
- 독일 대자본가. 루르의 거대 제철·탄광 콘체른(재벌독점조직)을 구축한 A. 티센의 아들이다. 티센기업의 요직을 지냈고, 1926년 합동제강회사 성립 후 감사회(監査會) 회장이 되었다. 중공업계 유력자 중에서는 정치적으로 반바이마르공화국 입장을 취한 가장 우익적인 사람으로 알려졌고, 일찍이 나치스와 접촉, 협조...카테고리 : 인물 정보 > 경제·경영 > 독일
- 티센 (Thyssen A.G.)단어장에 추가
- 독일 최대의 철강회사. 1867년 A. 티센이 친구와 함께 뒤스부르크에 세운 작은 공장에서 시작하여 1871년 에센 가까이에 합자회사 티센사가 설립되었다. 19세기 말에 루르의 탄광을 사들임으로써 수직통합을 추진하였다. 제1차세계대전 후 아우구스트티센휘테로 회사명을 바꾸었다. 1926년 티센이 죽은 뒤 가업을 계승한 ...카테고리 : 사회과학 > 경영학 > 기업체

- 철강업 (鐵鋼業 iron and steel industry)단어장에 추가
- ... 전형적으로 나타났다. 티센·도르트문트·헤르데·헤슈·크루프 등의 그룹들이 탄광·운수·제철·기계부문을 결합하여 은행자본과 유착한 콘체른 형태의 금융자본을 가지고 라인 베스트팔렌 석탄... 1950년대에 재결합하여 티센·헤슈 등의 거대자본그룹 아래에서 ...카테고리 : 기술과학 > 기계·재료공학 > 산업공학